[프랜차이즈 교육] 맥세스 온라인 마케팅 실무과정 6기 교육소식 2주차 2021-11-19 14:56:00
#프랜차이즈교육 #온라인마케팅 #온라인마케팅교육 #맥세스컨설팅 #SNS #종로온라인마케팅
안녕하세요. 맥세스컨설팅입니다.
2주차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주도 김태현 강사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주에는 네이버 파워링그 300%활용하기! 카페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네이버 상위노출에 대한 이론 및 실습에 대하여 공부하였습니다.
브랜드는 인식의 싸움이다
여러분들은 이 말을 어떻게 이해하셨나요?
어떻게 인식이 되느냐에 따라서 브랜드의 존폐가치가 결정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후기가 많고, 회원수가 많고,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당연히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해당 요소들을
높이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핵심 플랫폼을 선정하여 끊이지 않는 물길 작업을 함으로써
익혀야할 필수 채널들에 대한 물고를 다 트여놓는 것이 바로 그 시작입니다.
오늘 강의에서 선택된 채널은 바로 네이버입니다.
먼저 네이버의 파워링크를 통하여 광고를 만들어보는 실습을 가졌는데요.
키워드별 , 하루 예산, 노출 매체, 노출 지역, 노출 요일, 시간 등 하나하나
지정하여 캠페인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그 과정 중 한 부분을 찍은 것입니다.
저는 맥세스를 키워드로 그에 제반되는 프랜차이즈, 상권분석, 예상매출 등을 관련 키워드로
선택하여 좀 더 많은 곳에서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값을 조작했습니다.
여러분들의 기업이라면 어떻게 하셨을지 궁금하네요.
다음은 네이버 카페 마케팅 전략입니다.
카페활동은 기본적으로 무조건 활발해야합니다.
게시글 덧글 좋아요 이 세가지 요소는 늘 동반되어야합니다.
그러나 카페활동에도 활성화를 위한 알고리즘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다양한 IP와 아이디 즉 신규회원이 늘어나고 있는가,
새로운 게시글 즉 창작된 컨텐츠들이 많은가에 따라서
노출이 결정됩니다.
그러기 위해서 아이디 최적화활동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정상적인 활동과 더불어 불법적인 활동은 하지 않고 1개의 IP를 사용해야 하지요.
그리고 2주 이상의 꾸준한 정상적인 활동을 하고 있나면 최적화되기가 쉽습니다.
그렇다면 상위 노출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상위노출의 기본 로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위노출 기본 로직>
1. 키워드 최적화
2. 무게가 있는 게시글
3. 최근 게시글
4.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글
5. 덧글 및 스크랩
이 요소를 잊지 않고 지켜주시기만 한다면
상위노출까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마케팅 6기에는 50대, 60대 수강생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배움에 대한 열정이 제가 지금까지 뵈었던 그 어떤 분들보다도 뜨거웠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에 대해서 누구보다 진심이신 분들!
'온라인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 너무너무 잘 아시는 분들!!
그런 열정 가득한 분들과 함께 이번 2주차 강의도 무사히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 3주차 강의에도 심도 있는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