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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실행컨설팅

맥세스컨설팅은 프랜차이즈에 관련된 모든 시스템을 가장 과학적인 방법으로 완벽하게 구축합니다

CRS진단 매출활성화

CRS의 개념

Customer Readiness Survey를 의미하는 CRS는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매장이 고객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CRS 전문 컨설턴트, 평가요원들이 고객으로 가장하여 각 매장에 투입되어 점포 진단, 즉 매장 전체의 청결 및 위생관리, 서비스, 상품 품질 등을 평가 및 분석하여,
각 매장 별 문제점을 파악한 후 맞춤형 Solution을 제공합니다.

CRS의 필요성

매출 부진 점포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나 매출 예측 모델을 통해 예상 매출액을 도출하여 부진점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나 이미 개점한 점포의 경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점 후 발생하는 부진점의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점포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 및 분석하여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닌
개선 방안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기업에게 추천합니다

  • 본부에서 획득하는 로열티 수입이 적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수익구조 중 가맹금을 제외한 로열티의 수입은 브랜드 유지를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로열티 수입이 적은 기업은 가맹점 수를 늘리는 것에 급급할 수밖에 없고 이는 결국 부진점을 증가시킬 뿐입니다.

  • 전 가맹점 중 부진점이 30% 이상이다

    모든 점포가 성과 매장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수익구조가 활성화되지 않은 부진점이 전체 매장의 30% 이상일 경우,
    부진점을 제외한 모든 점포에서 얻는 수익을 차감하여 결국 기존의 수익구조는 무너지게 됩니다.

  • 성과 매장이 30% 이하이다

    결국 본부의 수익구조는 30%를 차지하는 성과 매장의 매출에 기반하여 형성됩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성과 매장이 30% 이하로 감소할 경우, 본부의 수익구조는 위와 동일하게 무너지게 됩니다.

  • 운영하는 매장의 “건강검진”을 받고 싶다

    점포 또한 하나의 시스템 아래 운영되므로 유기체적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매장의 운영 효율성 및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CRS진단 매출활성화 프로세스

STEP 1
준비 및 착수

ISSUE

  • · CRS 평가 컨설턴트 선발
  • · 조사 매장 설정

ACTION

  • · 평가 인원 편성
      -맥세스 컨설턴트
  • · 본부를 통해 평가가 필요한
    가맹점 리스트 획득

STEP 2
평가 기준 마련 1주(STEP 1 포함)

ISSUE

  • · 브랜드에 따른 맞춤형
    Check-List 확립

ACTION

  • · 고객 흡인요인 평가
      -전방기능
  • · 구매요인 평가
      -중앙기능
  • · 구매 지원요인 평가
      -후방기능
  • · 각 기능 별 detail한 평가
    Sheet 마련을 통해
    객관적인 평가 가능

STEP 3
평가 4.5주

ISSUE

  • · 직접 방문 및 구매를 통한 평가

ACTION

  • · 매장 상품을 직접 경험
  • · 미공지 상태로 방문하여
    객관적으로 평가
  • · 전문화 된 평가 요원의 평가

STEP 4
피드백 1.5주

ISSUE

  • · 매출활성화 방안 수립

ACTION

  • · 종합평가 후 부진 원인 파악
  • · 개별 매장의 CRS 평가
    보고서 확립
  • · 평가 분석에 입각한
    개선 방안 수립
  • · 본부의 매장 수준 판단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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