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실행컨설팅

맥세스컨설팅은 프랜차이즈에 관련된 모든 시스템을 가장 과학적인 방법으로 완벽하게 구축합니다

가맹점 개발 시스템컨설팅

효율적인 가맹점 개발시스템 구축

‘신문이나 잡지 광고의 효과가 거의 없다’,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도 가맹 희망자가 모이지 않는다’, ‘전시회에서 모은 가맹희망자 리스트를 추적하여 상담해도 계약에 이르지 않는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가맹점 개설이 되지 않는 원인은 ①프랜차이즈 패키지 상품력이 약하다, ②가맹점 개발전략에 잘못이 있다 라고 한번쯤 생각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무시하고 가맹점 개발을 진행시키게 되면 광고선전비가 무용지물이 될 수 있으며 개발담당자의 동기부여도 계속해서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대책방안

귀사는 이대로 광고선전비를 무용지물로 만들고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가맹점 개발을 중시 하실겁니까? 가맹점 개발을 계속한다면 취해야 할 대책은 다음 2가지입니다.

① 명확한 세일즈 포인트를 가진다
가맹희망자는 입수할 수 있는 한정된 정보 중에서 수익성을 중시하면서도 본부의 경영 자세로부터 지원 체제에 이른 토탈적인 평가(절대평가)를 합니다. 또, 몇 개의 프랜차이즈를 비교 · 검토(상대적평가)한 다음 가맹하는 곳을 선택하고있습니다. 그러한 가맹 희망자의 욕구를 이해하는 것으로 경합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명확한 세일즈 포인트를 가지는 것과 동시에 필요에 따라서 프랜차이즈 패키지의 진단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성장단계에 따라 필요한 방책을 준비한다
성장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는 가맹점 개발을 추진하는데 있어 성장단계에 따라 적절한 방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프랜차이즈 패키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각하는 것처럼 가맹점 개발이 진행되지 않는 것은 성장 단계에 상응한 전략을 잘못 실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자사의 프랜차이즈 패키지에 최적인 타겟을 선정한 다음 최적의 접근방법을 선택하여 실시하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좋은 상품이 반드시 히트 상품이 되지 않는 것처럼 뛰어난 프랜차이즈 패키지이면 가맹점을 획득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상품의 판매에 마케팅이 필요한 것과 같이 가맹점 개발도 마케팅에 의한 방법에 따라 성과가 크게 바뀌어집니다. 맥세스실행컨설팅에서는 19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축적해 왔으며 지금까지의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프랜차이즈 체인의 본부형태별 프랜차이즈 패키지의 상품력을 상승시키는 조력자로 효과적 · 효율적인 가맹점 개발의 전략을 입안하였습니다.

맥세스실행컨설팅의 가맹점 개발컨설팅은?

① 자사의 강점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가맹점 확대 전략을 입안한다
② 가맹점 확대 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기대효과

① 자사의 프랜차이즈패키지의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다.
② 기존의 경합프랜차이즈 체인과의 차별하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③ 보다 효율적으로 가맹점 개발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기업에 추천합니다

① 가맹점 개발 영업이 생각처럼 되지 않는다. 계약 성사율을 향상시키고 싶다.
② 가맹점 개발용 프로모션 툴을 정비하고 싶다.
③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점 모집을 실행하고 싶다.

업무의 방식

1단계 조사 · 분석

자사의 프랜차이즈 패키지의 세일즈 포인트와 현상이 분명하다.

  • ① 자사 조사
  • ② 경합프랜차이즈 본부조사
  • ③ 자사와 비교분석
  • ④ 강점 · 약점의 명확화

2단계 가맹점 확대 전략의 입안

조사 결과보다 자사의 가맹점 확대의 전략을 입안한다.

  • ① 가맹점 확대의 기본 전략 입안
  • ② 고객에 대한 명확한 타겟팅
  • ③ 접근 방법의 검토

3단계 전략 입안 · 실행

STEP02로 입안한 접근방법의 수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실행한다.

  • ① 프로모션 툴의 작성
  • ② 프로모션 Action지원
  • ③ 프로모션 시책을 지원한다
컨설팅 문의하기
문의하기

온라인상담
02)549-2324

맥세스컨설팅 온라인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