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선정한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등록된 데이터를 전수조사하여, 예비창업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평가
Maxcess Big Data는 공정위가 공개하는 50개 항목, 112개 Cell의 한정된 정보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며
데이터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이상적인 FC 지표 24개를 엄선하여 이를 토대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선정함
※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행사 당일 참석하신 기업에 한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으며,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명칭 및 상장이미지는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받으므로,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횐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객관적 지표에 따라 상위 3% 300개의 브랜드를 선정하며,
평가점수 순위가 아닌, 가나다(ABC) 순으로 표기 됩니다.

총 6개의 브랜드가 등록되어있습니다.
상위 3% |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 평가점수 | FC 생산성 | FC 성장성 | FC 안정성 | 노하우 집약도 |
본부 수익성 | 가맹점 수익성 |
---|---|---|---|---|---|---|---|---|
3% |
라홍방 마라탕
![]() |
428.7 | 59.5 | 75.0 | 85.8 | 60.0 | 62.9 | 85.5 |
3% |
마라홀릭
![]() |
435.4 | 52.5 | 85.0 | 73.5 | 70.0 | 68.9 | 85.5 |
3% |
보배반점
![]() |
495.0 | 85.8 | 100.0 | 78.8 | 50.0 | 90.2 | 90.2 |
3% |
이비가짬뽕
![]() |
427.0 | 91.0 | 61.2 | 71.8 | 78.3 | 39.2 | 85.5 |
3% |
짬뽕지존
![]() |
432.3 | 42.0 | 72.5 | 82.2 | 63.3 | 81.9 | 90.2 |
3% |
홍주방
![]() |
437.8 | 42.0 | 80.0 | 71.8 | 68.3 | 95.0 | 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