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브랜드리뉴얼
프랜차이즈 브랜드리뉴얼 및 비즈모델 재구축
프랜차이즈 본부를 시작해 수년을 경과하였지만 “생각하는 것처럼 이익이 나오지 않는다”, “가맹점 개발이 진행되지 않는다”라고 하는 상황이 아마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① 프랜차이즈 본부 운영기간이 8~12년이 경과했거나
② 가맹점수가 50개 미만, 70개 미만, 100개 미만, 200개 미만, 200개 이상 범주에 속해 있거나
③ 신규출점 가맹점수보다 폐점수가 동일하거나 많을 때
이러한 경우는 기존의 프랜차이즈 패키지의 점검, 재구축이 필요하게 됩니다. 프랜차이즈 본부의 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 재구축은 프랜차이즈 본부 신규설립보다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현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본부의 70~80%이상이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부 시스템 재 구축의 프로세스는 다음의 순서에 따라 맥세스 실행컨설팅은 진행합니다.
프랜차이즈 본부 리브랜딩 및 비즈모델 재구축 프로세스
STEP 0
준비 및 착수
주요 ISSUE
- · TFT구성
ACTION
- · TFT 인원 편성
-맥세스 컨설턴트
-고객사 임직원 - · 컨설팅 이해
STEP 1
Store Concept 재설정(STEP 0 포함) 1.0~1.5개월
주요 ISSUE
- · 현상분석
(산업/경쟁/고객/자사분석) - · Unit표준화
- · Store type 설정
ACTION
- · 경쟁/고객/자사분석
-차별화 요소 도출 - · Unit 표준화
-프랜차이즈 콘셉트 확립
-고객 및 상품/서비스표준화
-입지 평가 / 선정 기준 구축
-점포 설계의 제안
- 판매촉진 노하우 정비
- 운영 시스템의정비
-투자 및 손익 Model 정립
STEP 2
Model Shop 시범적용2.5~3.0개월
주요 ISSUE
- · New type 시범적용
ACTION
- · 모델샵을 통한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모델의 재도출 - · 모델샵 Open을 위한 Plan수립
- · 가맹전환/신규점 선정
SI시공/교육 - · 운영결과에 대한 Feedback
- · 개점,교육,서비스, 주방조리,
매뉴얼정비
STEP 3
TooL류 수정보완0.5~1.0개월
주요 ISSUE
- · New type 시범적용
ACTION
- · 모델샵을 통한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모델의 재도출 - · 모델샵 Open을 위한 Plan수립
- · 가맹전환/신규점 선정
SI시공/교육 - · 운영결과에 대한 Feedback
- · 개점,교육,서비스, 주방조리,
매뉴얼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