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프랜차이즈 최대 커뮤니티

가맹본부와 소통하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프랜차이즈 교육] 제 63회 맥세스 혁신 CEO 클럽(MICC) 2022-02-09 14:18:01

202202091414489019fd87749557b8c9deec3b4385f2ee46349369.png

 

 

​안녕하세요~!

맥세스컨설팅입니다.

2월 8일 제 63회 MICC가 무사히 개최되었습니다~

2022년도 첫 MICC였는데요!

코로나의 상황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2022020914141322879919d3ca8312c71c1db63531a3f09a188b36.jpg

올해 첫 MICC 강의 주제는 "오프라인 매장의 생존전략"이었습니다!

한성대학교 창업앤프랜차이즈 석사를 졸업하신 정호선 강사님께서 논문 주제로 선택하셨던 내용인데요!

MICC를 위해서 논문 내용을 바탕으로 강의준비를 해 주셨습니다!

20220209141416e71d2dd024f2f7ba047e8e872f60f03f320adcbd.jpg

강의 시작과 함께 '공간'이 어떻게 인식되어지고 있는지,

세대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활용도와 구매 의사결정의 단계는 어떻게 변화하였는지에 대하여

먼저 설명해 주셨습니다.

202202091414184fca1e65bb8fbe1db29f778f3fdd187cf1243984.jpg

상품 구매의 패턴도 다양해졌다고 하는데요!

패턴 1. 온라인 검색 후 온라인으로 구매

패턴 2. 오프라인 매장 방문 후 오프라인으로 구매

패턴 3. 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으로 구매.

패턴4. 오프라인 체험 후 온라인으로 구매.

패턴 5. 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 체험, 그리고 다시 온라인으로 구매

생각보다 패턴이 다양하죠?

2022020914142183fd9e2cca737a08f847ce9ea7957e3000091e83.jpg

이렇게 고객이 변하면서 소비가 변하고, 유통, 판매 방법이 변화하고 있는 지금!

"공간" 그리고 "체험"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키워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202202091414184fca1e65bb8fbe1db29f778f3fdd187cf1243984.jpg

성인 남성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켓",

선진화된 고객중심 매장 "LG 전자 베스트샵 야간 무인매장".

공간마케팅의 선두주자 "하남 스타필드"

모두 "공간"과 "체험"의 키워드를 충족시켜주는 아주 좋은 예시입니다!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 고객이 '시간'을 소비할 수 있는 공간!

'체험'이, '경험'이 곧 소비가 될 수 있는 공간!

그런 공간을 만든다면, 고객분들이 두 번이고 세 번이고 다시 찾고싶은 공간!

꼭 한 번은 찾고싶은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2022년부터는 MICC의 회장님이 강동원 회장님에서 신정규 대표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2020914142556fd109cf2e5286d1bba6ffccc4f53c5c59101dd.jpg202202091414235fa32732b33814a8d0e95b6e67ea8bf853137e21.jpg

무려 6년간 MICC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주셨던 강동원 회장님!

감사합니다!

또한 새롭게 MICC회장을 맡아주실 신정규 대표님!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프랜차이즈 교육] 완벽방역! 프랜차이즈 교육 맥세스!
다음 2022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안내
목 록
문의하기

온라인상담
02)549-2324

맥세스컨설팅 온라인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