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교육] 제 63회 맥세스 혁신 CEO 클럽(MICC) 2022-02-09 14:18:01
안녕하세요~!
맥세스컨설팅입니다.
2월 8일 제 63회 MICC가 무사히 개최되었습니다~
2022년도 첫 MICC였는데요!
코로나의 상황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올해 첫 MICC 강의 주제는 "오프라인 매장의 생존전략"이었습니다!
한성대학교 창업앤프랜차이즈 석사를 졸업하신 정호선 강사님께서 논문 주제로 선택하셨던 내용인데요!
MICC를 위해서 논문 내용을 바탕으로 강의준비를 해 주셨습니다!
강의 시작과 함께 '공간'이 어떻게 인식되어지고 있는지,
세대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활용도와 구매 의사결정의 단계는 어떻게 변화하였는지에 대하여
먼저 설명해 주셨습니다.
상품 구매의 패턴도 다양해졌다고 하는데요!
패턴 1. 온라인 검색 후 온라인으로 구매
패턴 2. 오프라인 매장 방문 후 오프라인으로 구매
패턴 3. 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으로 구매.
패턴4. 오프라인 체험 후 온라인으로 구매.
패턴 5. 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 체험, 그리고 다시 온라인으로 구매
생각보다 패턴이 다양하죠?
이렇게 고객이 변하면서 소비가 변하고, 유통, 판매 방법이 변화하고 있는 지금!
"공간" 그리고 "체험"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키워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성인 남성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켓",
선진화된 고객중심 매장 "LG 전자 베스트샵 야간 무인매장".
공간마케팅의 선두주자 "하남 스타필드"
모두 "공간"과 "체험"의 키워드를 충족시켜주는 아주 좋은 예시입니다!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 고객이 '시간'을 소비할 수 있는 공간!
'체험'이, '경험'이 곧 소비가 될 수 있는 공간!
그런 공간을 만든다면, 고객분들이 두 번이고 세 번이고 다시 찾고싶은 공간!
꼭 한 번은 찾고싶은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2022년부터는 MICC의 회장님이 강동원 회장님에서 신정규 대표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무려 6년간 MICC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주셨던 강동원 회장님!
감사합니다!
또한 새롭게 MICC회장을 맡아주실 신정규 대표님!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