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기 프랜차이즈 서비스 디자인 경영 과정 2주차 2025-01-08 10:40:02
안녕하세요 맥세스 컨설팅입니다.
이번주부터는 서비스에 대한
본격적인 수업이시작됐습니다.
지난주에 간략하게 말씀해주셨던
CS(Customer Service)가 아닌
CX(Customer Experience)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서비스직에 종사하면서
막상 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질문하면
대답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느 범위까지 어떻게 서비스를 해야하는지
또는 추구하는 서비스의 목표가 무엇인지 등
서비스의 명확한 정의가 이루어져야
고객에게 제대로된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교육생들끼리 짝을 지어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서로의 개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문을 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었는데요
여기에도 강사님의 숨은 뜻이 있었습니다!
바로 질문입니다!
우리가 고객을 마주했을때 어떤 질문을 통해
고객을 알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해봐야합니다.
고객에 대한 인지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또는 필요로 하는
경험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고객과의 경험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고객의 경험이 쌓이는 매장이
살아남는 시대인 것 같다고 말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