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본부와 가맹점 매출향상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실무과정
교육 목적&기대효과
1. 저비용 고효율 프랜차이즈 본부의 마케팅 전략 구축
2.프랜차이즈 본부 및 가맹점의 매출 증대
3. 본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가맹점 개설 오더 상승
교육 특징
1. 소셜미디어 패러다임의 변화와 1인 미디어 제작 및 온라인 통합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운영 프로세스 6주만에 완성
2. 이론및 실습의 위주의 교육을 토대로 실무에 바로적용할 수 있는 기법 구축
3. 필수 확산채널(소셜미디어, SNS)에 대한 최적화 구축 및 운영전략에 따른 노하우 및 방법 제시
교육 개요
주최 주관 | 맥세스컨설팅 ‘온라인마케팅 연구소’ / 창업&프랜차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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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육 명 |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실무 과정 |
교육 대상 | 온라인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성과가 나지 않는 담당자, 프랜차이즈기업 마케팅 담당자, 독립창업자/ 매장 운영중인 CEO 프랜차이즈 본부 CEO, 임직원/ 현재 상태에 대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고 싶은 실무자 |
교육 대상 | 프랜차이즈 본부 교육 담당자, 서비스 접점 근무자, 프랜차이즈 CS강사 준비자, 프랜차이즈 기업 CS강사(3년차 미만) |
교육 개요
주차 | 주요강의내용 | 세부내용 | 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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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이해 |
1주차 |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현황 및 분석 |
· 온라인마케팅의 기본개념 ·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채널의 분석 · 가맹본부 마케팅 운영인력 배치 및 형태 · 판매 형태에 따른 B2B 및 B2C 전략 · 가맹본부의 최적화된 통합 온라인마케팅 전략 방법 |
2H |
프랜차이즈 산업의 소셜미디어의 종류와 이해 및 패러다임 변화 |
· 온라인채널에 패러다임의 변화 · (네이버Blog, Facebook, Instagram, KaKao) · SNS 홍보마케팅 사례연구 · 온라인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용 방법론 |
1.5H | ||
SNS홍보 마케팅의 이해 및 가맹본부 적용사례 |
· 국내 모바일(스마트폰) 사용현황과 전망 · 모바일을 활용한 스마트워크(Android를 중심으로) · 모바일 SNS홍보 사례와 기법 |
1.5H | ||
Step2. SNS이해 와 활용 |
2주차 | 창업자 모집을 위한 가맹본부 온라인 마케팅 전략 |
· 가맹점 모집을 위한 통합온라인마케팅 전략론 · 예비창업자의 의사결정패턴에 대한 이해 · 핵심 플랫폼 선정 및 구축과 전략 · 정보 콘텐츠의 확산 및 유입경로 구축 · ROI 판단 및 인사이트 분석 |
2H |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LSM 전략 |
· 온라인 홍보를 위한 BTL(Below the Line)전략론 · 소비자의 의사결정패턴에 대한 이해 · 매장 홍보사례 및 방법론 실습 |
3H | ||
3주차 | SNS의 이해 및 활용 (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 |
· SNS(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의 국내 외 사용현황과 변화 · SNS(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홍보 알고리즘 · 기업홍보사례 및 키워드스테이션(정보성, 상업성, 자동, 연관, 추천) · 마인드맵을 활용한 키워드 발굴 및 관리방법론실습 · 페이스북 국내외 사용현황과 변화 · 그룹만들기 및 실습 이벤트생성과 활용 |
5H | |
Step3. 프랜차이즈 온라인 통합마케팅 전략과 사례 |
4주차 | 소셜 콘텐츠 이해 및 제작 (이미지와 동영상을 중심으로) |
· 컨텐츠제작 및 활용사례 · 효과적인 고퀄리티 이미지제작 및 편집기법 · 매력적인 동영상 컨텐츠 제작 및 활용기법 |
2H |
소셜 리스크매니지먼트 (법률, 리스크 관리 중심으로) |
· 이미지, 텍스트 도용 사례 · 악성댓글-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사례 · 저작권에 대한 이해 및 대처방안 |
3H | ||
5주차 | 동영상 미디어 이해 및 활용 | · 1인미디어에 대한 이해 · 유투브 국내외 마케팅 사례, 생성 및 채널 꾸미기 · 영상올리기 및 방송하기 편집 및 홍보전략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LIVE 채널 · PC & 모바일의 실시간 생방송을 활용한 홍보 · 모바일 편집기능 활용 및 돋보이는 영상편집 |
2.5H | |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SNS홍보전략 | · 카카오 플랫폼의 현황과 전망 · 카카오톡 계정설정 및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구축 · 카카오스토리 채널 설정과 컨텐츠 확산 전략 · 각종 SNS와 연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하기 |
2.5H | ||
6주차 | 네이버 검색광고의 이해와 활용 | · 키워드 마케팅의 이해와 활용사례 · 키워드 마케팅의 효과 및 특징과 장점 · 키워드 분석 및 최적화 셋팅 · 키워드 접목 및 사례실습 |
3H | |
통합채널 홍보 마케팅의 프로세스 운영 전략 | · 프랜차이즈본부 핵심 플랫폼 선정 및 구축과 전략 · 정보 컨텐츠의 확산 및 유입 경로 구축 · 홍보 마케팅에 따른 ROI판단 및 인사이트 분석 |
2H | ||
수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