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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여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해내다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이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상권분석 매출예측

입지 상권 조사 분석 및 ‘조사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교육과정 개설 목적

본 과정은 점포개발 담당자(RFC)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매출예측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한 입지 상권 조사 분석 및‘조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자 합니다.

교육 특징

· 프랜차이즈 서비스 코칭을 통한 직원, 고객과의 상황별 코칭 요령 획득
· 프랜차이즈 성공 창업 및 매출 극대화를 위한 MS, MOT 활용하기
· CS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통한 분석 및 이슈 도출 (현장에서 적용 가능).

교육 개요

일반적인 상권조사 분석과정

맥세스 프랜차이즈 본부 매출 추정을 위한 상권조사 분석과정

교육목표 및 Target

2014년 2월 14일 개정 가맹법 발효에 따라 2여년 만에 상권조사 예상 매출액 의무제공 소송 사례가 속출하고 있지만,프랜차이즈 업계 이해 부족 및 위급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프랜차이즈 기업의 분쟁 발생과 피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하며 특히, Target및 목표를 명확히 함과 동시에 그에 따른 대응방안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자 한다.

현상

- 2013년 7월 2일 국회 통과 후 영업 지역 설정 개정
- 예상 매출액 자료 서면제공 의무화에 대한 이해 부족
- 또한, 상권조사 분석은 매출추정과 사업성분석이란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인식이 낮음
- 예상매출액, 수익, 매출총이익, 순이익 과대 산정제시가 허위 과장광고라는 인식 또한 미흡하며 가맹개설담당 운영방식, 상담과정에 허위과장광고 존재 인식이 부재함
- 결과적으로 ‘13.08.13일 법안 일부 개정 발표 이후 해결 방안 모색 노력과 프랜차이즈 업계 관심 부재

문제점

- 상권 조사 분석시 예상매출액 제공 허위 과장광고 지속발생
ex) 신촌설렁탕(’13.08317)검찰고발 14개 치킨 본부 공정위 시정조치
- “어찌 되겠지”하는 안일한 대안으로 일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인식 팽배
- 영업지역 설정 의무화 및 에상매출액 자료 서면제공이 객관적이고 과학적이지 못할 경우 지속적인 분쟁 발생
- 따라서,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기업은 프랜차이즈 기업 시스템 구축의 제일 중요한 부분임을 인지 못하고 있음
- 뿐만아니라 상권조사 분석을 통한 매출예측 모듈을 만들기 어려움

Implication(시사점)

- 프랜차이즈 기업은 가맹 사업법 변경에 대한 인지가 반드시 필요하며, 특히 영업지역 설정 의무화 및 예상 매출액 근거 자료 서면제공 의무화에 대한 대응 체계구축이 프랜차이즈 기업은 시급함
- 예상 매출액 범위(1.7배)는 본부가 제공한 정보가 틀릴 수도 맞을 수도 있음
- 따라서,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산출방법이 필요함
-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점 계약을 위한 가맹본부의 핵심 Sales Point가 될 것임

교육 내용

- 우수 상권 선정 방법 마켓 내 1개의 후보점이 입점할 수 있는 입지 상권 조사 방법
- 상권의 등급 조정 및 설정 방법
- No.1번 입지 선정, 선정된 후보점에 대하여 사업계획서(서면제공 양식) 작성을 통한 매출 예측 및 사업 타당성 분석에 대한
- 이론 및 실무를 바탕으로 강의 진행 - 후보지에 대한 조사서 가맹본부 3년 보관 의무

교육 특징

- 출점 후보지에 대하여 입지 상권조사 분석 후 반드시 ‘조사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배양
...가 문제로 보여진다, ...가 주목 받는다 한편으로 유리하지만 이런 면은 불리하다 ...와 같은 무엇을 위한 조사인지 불분명하고 무턱대고 자료 나열식으로 정리하여 최고 경영자 또는 조사 의뢰자가 판단하게 만드는 조사 관행을 배제
-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매출 예측 시스템에 따른 결론 도출과정에 대해 이론 및 실무 교육으로 정밀도 지향

상권조사 분석을 통한 매출예측과정에 대한 커리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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