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매출산정시스템의 기대효과
프랜차이즈 사업확장의 필수요소입니다
후보지에 대한 입지, 상권조사를 통해 최종 출점의사의 기준이 되는 것을 말하며 기능적 효과로는 3가지가 있음
예상매출산정시스템의 기능적 효과
상권변화에 대한 탄력적 진단 및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가맹점 경영지도 방향제시
-
상권변화에 탄력적
· 고객의 변화 대응(인구의 유/출입, 상권변화)
-
운영중인 점포 진단가능
· 현상 분석을 통한 진단(π를 통한 분석)
-
주 고객층 분석
· 지역별 특성 분석 대응(유동인구 분석)
- 내점객 조사
- 미 유입 고객 분석 -
경쟁력 분석
· 경합의 강도 분석을 통한 개선사항 분석 적용
-
店별 Area Marketing 구현
· 상권특성을 반영한 홍보/판촉
· 점주의 능동적 참여 -
店 활성화 Program 기능
· 부진점 활성화 방향 제시
(현상분석 →개선방향→Action→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