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매출산정시스템 구축방법
분쟁을 사전에 방지 할 수 있고 매출예측 정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시스템상 우수상권에 다점포 출점은 필연적입니다.
따라서, 가맹점주가 납득할 수 있는 상권범위 설정 기준이 준비되어 있어야 분쟁을 사전에 방지 할 수 있으며, 매출예측 정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② 조사방법 기준 정립
조사점포는 관리 Data분석, 매출실적 분석 및 POS Data 확보가능여부에 따라전체 매장 中 목표 조사매장을 선정해야함
선정기준 항목(샘플)
-
관리 Data분석
- · 운영기관 : 운영 중 점포 기준
- · 매장면적 : 실평수 기준 / 평당 매출액 고려
- · 출점지역&상권 : 광역권 기준(주요출점지역파악, 주요 출점상권파악)
- · 건물내 입점현황 : 별도관리항목 없음(관리 Data 上주소란 참조)
-
매출실적 분석
- · 점포별 월평균매출액(1년영업실적 분석가능) : POS Data 분석 / 1년 이상 영업실적 가진 점포대상
-
직접조사 가능성 여부
- · 직접조사 가능점 조사
목표조사점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