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S진단 매출활성화
CRS의 개념
Customer Readiness Survey를 의미하는 CRS는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매장이 고객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CRS 전문 컨설턴트, 평가요원들이 고객으로 가장하여 각 매장에 투입되어 점포 진단, 즉 매장 전체의 청결 및 위생관리, 서비스, 상품 품질 등을 평가 및 분석하여,
각 매장 별 문제점을 파악한 후 맞춤형 Solution을 제공합니다.
CRS의 필요성
매출 부진 점포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나 매출 예측 모델을 통해 예상 매출액을 도출하여 부진점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나 이미 개점한 점포의 경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점 후 발생하는 부진점의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점포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 및 분석하여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닌
개선 방안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매출 부진 점포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나 매출 예측 모델을 통해 예상 매출액을 도출하여 부진점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나 이미 개점한 점포의 경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점 후 발생하는 부진점의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점포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 및 분석하여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닌
개선 방안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기업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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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부에서 획득하는 로열티 수입이 적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수익구조 중 가맹금을 제외한 로열티의 수입은 브랜드 유지를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로열티 수입이 적은 기업은 가맹점 수를 늘리는 것에 급급할 수밖에 없고 이는 결국 부진점을 증가시킬 뿐입니다. -
전 가맹점 중 부진점이 30% 이상이다
모든 점포가 성과 매장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수익구조가 활성화되지 않은 부진점이 전체 매장의 30% 이상일 경우,
부진점을 제외한 모든 점포에서 얻는 수익을 차감하여 결국 기존의 수익구조는 무너지게 됩니다. -
성과 매장이 30% 이하이다
결국 본부의 수익구조는 30%를 차지하는 성과 매장의 매출에 기반하여 형성됩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성과 매장이 30% 이하로 감소할 경우, 본부의 수익구조는 위와 동일하게 무너지게 됩니다. -
운영하는 매장의 “건강검진”을 받고 싶다
점포 또한 하나의 시스템 아래 운영되므로 유기체적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매장의 운영 효율성 및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CRS진단 매출활성화 프로세스
STEP 1
준비 및 착수
ISSUE
- · CRS 평가 컨설턴트 선발
- · 조사 매장 설정
ACTION
- · 평가 인원 편성
-맥세스 컨설턴트 - · 본부를 통해 평가가 필요한
가맹점 리스트 획득
STEP 2
평가 기준 마련 1주(STEP 1 포함)
ISSUE
- · 브랜드에 따른 맞춤형
Check-List 확립
ACTION
- · 고객 흡인요인 평가
-전방기능 - · 구매요인 평가
-중앙기능 - · 구매 지원요인 평가
-후방기능 - · 각 기능 별 detail한 평가
Sheet 마련을 통해
객관적인 평가 가능
STEP 3
평가 4.5주
ISSUE
- · 직접 방문 및 구매를 통한 평가
ACTION
- · 매장 상품을 직접 경험
- · 미공지 상태로 방문하여
객관적으로 평가 - · 전문화 된 평가 요원의 평가
STEP 4
피드백 1.5주
ISSUE
- · 매출활성화 방안 수립
ACTION
- · 종합평가 후 부진 원인 파악
- · 개별 매장의 CRS 평가
보고서 확립 - · 평가 분석에 입각한
개선 방안 수립 - · 본부의 매장 수준 판단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