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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실행컨설팅

맥세스컨설팅은 프랜차이즈에 관련된 모든 시스템을 가장 과학적인 방법으로 완벽하게 구축합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 컨설팅 2016-07-18 19:2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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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 호텔 여기어때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 모델 개요

 

 

 

호텔 여기어때 프랜차이즈화 전략 포인트 ① : ‘핵심역량을 활용하라.’

‘호텔 여기어때’의 프랜차이즈화 전략을 고안하면서 ‘타 프랜차이즈 브랜드 그리고 수많은 일반 호텔과 무엇을 차별화하는가?’라는 점을 생각하게 되었다. 프로젝트 TFT가 고민한 끝에 그 답을 고객에게 묻기로 결정을 내리고 온라인 리서치 전문기관 의뢰를 통해 00개월 이내에 모텔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000여 명에게 모텔 이용 특성에 관한 00여 문항을 설문 조사하여 전략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현재 맥세스가 컨설팅 진행하고 있는 숙박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 여기어때’는 시장 진입단계에서부터 보다 완전한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성공의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맥세스컨설팅에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신생 브랜드이다.  ‘호텔 여기어때’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구축이 목표이며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수립’, ‘전략의 실행 및 각종 Tool류의 구축’, ‘프랜차이즈화’ 단계를 거쳐 현재, 브랜드 론칭 및 직영점 오픈을 목전에 두고 있다.

‘호텔 여기어때’의 환경분석을 진행하면서 한 가지 놀란 사실은 모기업인 (주)위드이노베이션이 최첨단의 IT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조직 특성의 강점이 집약된 숙박 O2O플랫폼 ‘여기어때’는 모두가 알다시피 단기간에 업계 1위의 숙박어플리케이션에 등극했다. 월간 순이용자수(MAU) 130만명, 4천여개에 달하는 제휴점과 연결된 매체를 보유한 것은 신규로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입하는 타 브랜드와 그 출발점부터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호텔 여기어때 프랜차이즈화 전략 포인트 ② : ‘고객에게 답이 있다.’


현재 ‘호텔 여기어때’는 청결함과 쾌적함을 지향하는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모토로 론칭을 준비 중이며 기본을 지키는 운영철학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모든 운영업무의 매뉴얼화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호텔 운영방식과 노하우를 가맹점에 전수하도록 할 계획이다.

 

 

 

호텔 여기어때 프랜차이즈화 전략 포인트 ③ : ‘프랜차이즈 본사 기능의 기본을 갖춰라.’

 

‘호텔 여기어때’ 의 본격적인 론칭 준비 업무에 앞서 모기업 위드이노베이션이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가치 사슬(Value Chain)에 따라 직원들의 직무를 분석하고 매장 규모에 따라 초기, 도약기, 성장기, 성숙기에 대한 초기 조직 구성을 완료하여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맥세스컨설팅과 위드이노베이션 TFT는 성공하기 위한 조건을 갖추기 위하여 열과 성의를 다해 노력해왔으며 이를 통하여 ‘호텔 여기어때’가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고객들과 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에게 있어서 2016년 하반기 최고의 히트 상품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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