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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여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해내다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이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수퍼바이저스쿨

회사별 맞춤 교육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SV 변신

교육목적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수퍼바이저는 기업 내/외부적으로 매우 핵심적인 역할과 임무를 부여받고 있는 만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수퍼바이저가 제 역할을 못할 경우 프랜차이즈 기업은 존폐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프랜차이즈 본부에서는 회사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수퍼바이저 능력 강화와 함께 본부의 특성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교육목표

01.마케팅

전체 시장에 대한 이해와 소비자의 소비 패턴 및 특징 등 마케팅 환경에 대한
조사기법 및 조사결과에 대한 활용능력을 습득함으로써 기업성과에 기여토록 한다.

02.영업

수퍼바이저 또는 판매담당자가 해야만 하는 영업 목표설정 방법, 영업활동에 대한
스킬, 수행된 영업활동에 대한 성과 분석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03.프랜차이즈

기본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실제 운영, 관리에 필요한 역량등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친 이론 및 실 노하우를 교육한다.

04.업무마인드

수퍼바이저, 영업 담당자, 판매담당자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소양교육으로써
회사의 발전과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서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을 교육한다.

교육 Process

  • 맥세스 기본 커리큘럼
  • 본부 요구하는 교육내용
  • SV교육과제도출
    교육 프로그램 설계

교육 기대효과

① 체계적인 머천다이징과 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최종고객에게 전달한다.
② 슈퍼바이의 지도를 통해 점주가 Store Biz Plan을 수립하고 LSM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한다.
③ 본부와 가맹점의 이익을 극대화 한다.

집체교육과정

주최주관 : 맥세스컨설팅 · 맥세스 FC실무경영학원
교육기간 : 총 6주 24시간
교육대상 :
               - 프랜차이즈 본부 수퍼바이저
               - 프랜차이즈 본부 영업담당자
               - 프랜차이즈 본부 개설담당자 외 실무담당자
교육정원 : 30명
교육비 : 64만원(면세) *교육사업으로 면세이며 해당 계산서 발급 가능
계좌번호 - 국민은행 423701-01-131512(예금주: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소 : 서울 종로구 종로8길 17, 우종빌딩 3층 맥세스교육장(1호선 종각역 4번출구 인근)

기업맞춤교육과정

주최주관 : 맥세스컨설팅 · 맥세스 FC실무경영학원
교육기간 : 총4주 16시간(FC 기업 요청에 따라 조율 가능)
교육대상 :
               - 프랜차이즈 본부 수퍼바이저
               - 프랜차이즈 본부 영업담당자
               - 프랜차이즈 본부 개설담당자 외 실무담당자
교육정원 : 15인 이상부터 맞춤 교육 가능(*15인 이하일 경우 교육 불가)
교육비 : 교육 커리큘럼에 따라 상이

교육장소 : 맥세스교육장소 or FC 기업 교육장

SV School 커리큘럼(집체기준)

커리큘럼 표
주차 과정명 교육내용설명 비고
1회차 수퍼바이저 업무의
본질과 기능
- 교육생 브랜드 데이터를 통한 시스템 분석(CRS분석) 2H
- 수퍼바이징이란 / 프랜차이즈시스템과 수퍼바이징
- 수퍼바이징 업무의 위치 부여 / 5개의 기본 스텐스/5개 기능
점포 오퍼레이션의
개선지도
- 점포오퍼레이션의 개선과 점포 체크리스트(CRS확인)
- 점포 체크와 크린리네스 개선지도
- 크린리네스(Cleanliness) 개선의 수순(즉시 사용가능 매뉴얼)
- 점포오퍼레이션에서 “징벌적 손해배상 대응 방법”
2H
2회차 FC가맹거래법과
분쟁사례
- 수퍼바이저를 위한 FC계약 및 법률지도
- 본사와 가맹점주간의 분쟁과 중재(사례중심)
2H
점포진단과 경함점
조사에 의한 점포력
개선지도
(활성화 방법)
- 점포진단의 목적과 조사 포맷
- 레드차트에 의한 문제점과 비쥬얼화
- 점포의 매력 「점포력」 「상품력」 「판매력」
   ; 개점초기, 성장기, 계약만료시 리뉴얼지도
   ; 분쟁 및 문제점포 해결방안
2H
3회차 스토어 브랜드와
프랜들리 서비스
개선지도
- 차별화 전략과 스토어브랜드 육성
- 프랜들리 서비스 개선지도
- 프랜들리 서비스 개선의 방식
2H
계수관리 - 계수관리의 기초지식
- 계수로 보는 점포관리
- 재무관리의 능숙한 지도의 방식
2H
4회차 가맹점 인사
노무관리
- 수퍼바이저가 알아야할 프랜차이즈산업 노무관리의 이해
- 가맹점 노무관리 리스크에 대한 이해와 대응방안
2H
점포직원/
아르바이트(스탭) 전략화 지도
- 스탭 전략화에 있어 SV의 역할
- 스탭 업무의 현상분석/점포전문제점의 정리와 과제의 명확화
- 위크스케줄, 작업할당의 재점검/트레이닝 매뉴얼의 활용
- 교육 툴의 유효활용과 의식의 교육
- OJT와 정보의 공유화에 따른 스탭의 레벨업
- 스탭신규채용의 지도와 교육 플로어/목표설정과 동기부여
2H
5회차 상권과
오퍼레이션의 진단
- 상권진단 및 상권관리(일정점포에서 조사)
- 경합점 조사
- 오퍼레이션 진단
2H
6회차 점포생산성을
높이는 메카니즘
- 점포생산성 향상의 방법
- 점포생산성 향상의 체계
- 객단가 향상의 방법
- 객수 증가의 전략적인 방식
- 객단가 향상의 전략적인 방식
- 점포생산성 향상의 전략 피즈(풀이)
2H
점두 판매촉진의
기초지식(LSM)
- 매장만들기의 수순
- 플라노그램으로 생산성을 높인다
- 플라노그램의 3가지 스텝
- LSM방법 및 실행 사례
2H

수퍼바이저 도입의 역사

국내 수퍼바이저 교육은 CVS(편의점) 이외에 도소매 04년 정관장, 외식은 05년 원할머니보쌈을 시작으로
그 이론과 시스템을 전파하여 맥세스에서 1140여명의 수퍼바이저 전문가를 배출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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