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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실행컨설팅

맥세스컨설팅은 프랜차이즈에 관련된 모든 시스템을 가장 과학적인 방법으로 완벽하게 구축합니다

브랜드 리뉴얼 컨설팅 2017-02-14 19:28:02

가맹점 50개 미만 프랜차이즈브랜드(81.4%)의 가맹사업활성화를 위한 리브랜딩

 

‘청국장과 보리밥’은 청국장 제조에 필요한 유기농 콩의 재배부터 본사에서 관리하는 ‘6차 산업’의 실제 모델로서 20개의 직영점과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사업 자체의 성장가능성에도 불구하고 가맹사업에 있어서는 가맹점 개발의 부족으로 인해 가맹사업 진행에 한계를 겪으면서 새로운 전략을 모색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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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브랜드를 진단하라

가맹점 개발에 한계를 겪을 때 많은 프랜차이즈본사들은 자사 브랜드의 문제를 제기하며 변화를필요로 한다. 이러한 변화의 기반은 고객 입장이 중심이 된 브랜드의 평가이다. 따라서 맥세스컨설팅은 고객 흡입에서부터 퇴점까지의 전 기능에 대한 평가인 CRS(Customer Readiness Survey)를 통해 문제점 진단뿐만 아니라 개별 매장의 개선사항과 전사적 차원의 브랜드 가치 증대를 도모하고자 하였다. 또한 일반고객과 더불어 예비창업자 고객 입장에서의 언더커버 프랜차이즈를 실행하여 가맹점 개발 상의 문제와 해결책을 제시하였다.

 

 

■최우선과제를 도출하여 액션을 취해라

자사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분석은 브랜드의 재정비를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단계이다. 분석에 있어 단순히 미흡한 점을 나열하기 보다는 실질적으로 바로 실행에 도입할 수 있게끔 각각의 가치체인(Value Chain)별 우선순위를 도출하여야 한다. 맥세스컨설팅에서는 본원적 기능과 지원적 기능을 구분하여 청국장과 보리밥의 최우선과제를 개발-SV-조직-개점-상품으로 도출, 각 항목에서 이루어지는 액션 사항에 대해 직접적으로 제시하였다.

 

 

■리브랜딩은 곧 재표준화이다

청국장과 보리밥은 맥세스컨설팅의 체계적 조직 제안과 함께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각각의 Unit에 대해 구체화 및 표준화를 진행하여 현재의 새로운 포지셔닝을 확립하였다. 즉, 리브랜딩이란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내는 창조가 아닌 기존의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분석을 토대로 개별 Unit을 구체화 및 표준화하여 전략적으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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